언론기사


  • K2코리아그룹, 리브노트레이스와 공식 후원 협약
    K2코리아그룹은 글로벌 환경윤리교육 비영리단체 리브노트레이스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2코리아그룹의 감성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는 LNT코리아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제품 5종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오는 9월 1일부터 전국 노르디스크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자연 속 캠핑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과 환경보호 메시지를 결합해, 소비자가 일상에서 의미 있는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는 LNT코리아의 환경윤리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자연 보호 활동에 직접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LNT는 글로벌 환경윤리교육 기관으로, 자연을 즐기되 훼손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알리며 세계 각지에서 캠핑과 아웃도어 문화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국내 지부인 LNT코리아는 캠지기 모현야영장을 거점으로 다양한 교육과…
    2025. 8. 22조회수5
  • 캠지기 모현야영장, 칸나희망서포터즈와 손잡고 따뜻한 캠핑 나눔 확산
    캠지기 모현야영장은 사단법인 칸나희망서포터즈와 업무협약을 통해 매년 한부모 가정에 캠핑장 숙박을 전액 지원하여, 자연 속에서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고 22일 밝혔다. 양사 관계자는 "캠지기 모현야영장은 이미 발달장애인, 경제적 취약계층, 한부모가정, 자립준비청년, 학교 밖 청소년, 고립청소년 등 다양한 이웃들을 초청하여 캠핑을 나누는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며 "특히, 글로벌 환경윤리 비영리단체 ‘리브노트레이스 코리아(LNT Korea)’와 함께하는 LNT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자연을 존중하고 환경을 지키는 가치를 배우는 LNT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단순히 캠핑을 즐기는 것을 넘어, 서로 소통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교육적 장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칸나희망서포터즈는 비양육 부모로부터 양육비를 받지 못해 고통받는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법률 상담과 소송 지원, 한시적 양육비 지원은 물론,…
    2025. 8. 22조회수6
  • Leave No Trace Korea, Level 1 교육 개최
    Leave No Trace Korea(이하 ‘LNT 코리아’)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충청북도 제천에서 Level 1 교육을 개최했다. Level 1 Instructor 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웃도어 환경윤리 강사 교육프로그램이다. 2022년 9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총 3회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 LNT문화, 일상생활 속 실천 방법과 등산, 캠핑, 낚시 등의 각종 아웃도어 활동에서의 환경보전 개념과 기술에 대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는 여러 청소년수련 단체, 환경교육 지도자단체, 각종 아웃도어 브랜드의 임직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원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으로 국내에서 추가적으로 총 20명이 Level 1 Instructor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Leave No Trace’는 1993년 미국에서 설립된 다국적 환경윤리 NGO 단체이다. 주로 아웃도어 활동을 기반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세…
    2024. 3. 21조회수478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추천 검색어
  • 리브노트레이스
  • leavenotrace
  • l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