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 Leave No Trace Korea, Level 1 교육 개최
    Leave No Trace Korea(이하 ‘LNT 코리아’)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충청북도 제천에서 Level 1 교육을 개최했다. Level 1 Instructor 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웃도어 환경윤리 강사 교육프로그램이다. 2022년 9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총 3회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 LNT문화, 일상생활 속 실천 방법과 등산, 캠핑, 낚시 등의 각종 아웃도어 활동에서의 환경보전 개념과 기술에 대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는 여러 청소년수련 단체, 환경교육 지도자단체, 각종 아웃도어 브랜드의 임직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원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으로 국내에서 추가적으로 총 20명이 Level 1 Instructor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Leave No Trace’는 1993년 미국에서 설립된 다국적 환경윤리 NGO 단체이다. 주로 아웃도어 활동을 기반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세…
    2024. 3. 21조회수89
  • Leave No Trace Korea 가상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 홍보모델 선정
    리브노트레이스코리아(Leave No Trace KOREA, 이하 'LNT코리아')는 가상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를 홍보모델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화상 탐사로봇인 모노마스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모델활동을 하고 있다. 모노마스는 지구의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문제에 매우 관심이 많은 로봇이다. 앞으로 국내에 LNT문화를 알리고 확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LNT코리아가 제공하는 Leave No Trace ‘Level 1 Instructor’ 교육을 이수받고, 자격증 획득도 할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가상인플루언서로서 처음으로 자격증을 발급받게 되는 것이라서 의미가 특별하다. LNT는 다국적 환경윤리 NGO단체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으며,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40년 전통의 환경윤리교육…
    2024. 2. 19조회수145
  • 리브노트레이스 한라구상나무협회 업무협약
    리브노트레이스 프라우드파트너 캠지기와 한라구상나무협회(회장 최장혁)은 리브노트레이스(Leave No Trace, 이하 ‘LNT’)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브노트레이스 프라우드파트너 캠지기의 최원석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맹과 협력해서 국내에LNT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자연을 배려하고 보호하는 LNT행동의 확산을 함께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리브노트레이스 프라우드파트너 캠지기는 ‘LNT’의 정식 한국 파트너로서 다양한 환경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환경을 지키는 ‘LNT 7가지 수칙’을 바탕으로 환경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이수자에 한해서 LNT 트레이너 자격증도 발급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한라구상나무협회 최장혁 회장은 “초등·중학교의 환경교육 법정의무화와 대기업 ESG환경교육의 활성화로 환경교육의 수요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LNT는 …
    2024. 1. 23조회수79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추천 검색어
  • 리브노트레이스
  • leavenotrace
  • lnt